라오어의 미국주식 무한매수법
ETF로도 개별주식처럼 시장을 초과하는 수익을 올리는 것이 가능할까? 흔히 ETF는 시장 지수를 추종하기 때문에 안전하지만 큰 수익을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따라서 시장을 초과하는 수익을 올릴 수 없다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라오어라는 필명을 쓰는 분이 미국주식 무한매수법을 통해서 연 20%이상을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1. 무한매수법이란
무한매수법은 변동성이 큰 주식을 분할 매수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라오어는 변동성이 큰 주식이라는 조건에 맞는 주식을 3배 레버리지 ETF(1%상승 시 3% 수익)라고 추천합니다. 우리나라 시장에는 3배 레버리지 ETF가 없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미국주식에 투자하였다고 합니다. 백테스트를 통해 분할 횟수는 40회, 이익실현 범위는 10%로 할 때 전체적으로 수익률이 높다고 합니다.
2. 무한매수 방법
위의 마지막 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원금을 40분할 합니다. 예를 들어 1000만원을 가지고 시작한다면, 하루에 25만원씩 매수하는 것이 됩니다. 매수하는 ETF는 1회차 당 최소 2주 이상은 살 수 있는 3배 레버리지 ETF를 선택해야합니다. RSI(상대강도지수)가 60미만인 것을 선정하라고 하는데 어떻게 계산하는지 모르겠으나, 라오어님이 만든 네이버 카페에 가보면 매수할 만한 ETF를 추천한 것이 있습니다. 티커 명 SOXL, FNGU, LABU, NAIL, TQQQ, TECL을 추천합니다.
매수 방법은 처음 1회차에는 아무때나 매수합니다. 어차피 40분할 매수하는 것이니 저점을 잡거나 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2회차 매수부터는 LOC 조건으로 매수를 합니다. LOC 조건이란 장마감시 나에게 유리한 조건으로 매매를 체결하는 방법으로 내가 걸어둔 지정가보다 종가(장마감 가)가 낮은 경우에만 체결되는 것입니다. 평단가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하면 됩니다.
□ 내 평단가 > 현재 주가
- LOC로 평단가에 매수 : 0.5회차
- LOC로 평단가 이상에 매수 : 0.5회차
(현재가의 10%정도)
□ 내 평단가 < 현재 주가
- 그냥 1회차 매수를 한번에 함
※ 무조건 하루에 0.5~1회차 매수를 하며, 전날 사지 못했다고 몰아서 사거나 하지 않음
매도방법은 2회차부터 계속 현재 평단가의 10% 가격으로 LOC 매도로 전량을 걸어 놓습니다.
현금을 소진했을 때 즉, 40회차 전부 매수를 해도 매도가 되지 않을 때에는 물타기를 해야합니다. 이런 경우가 3년에 몇 번정도 나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라오어님은 한 종목만 진행하지말고 여러 종목을 분산해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1000만원을 할 경우 500만원 씩 나눠서 2종목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하면 한 쪽이 40회차를 진행해도 매도가 안나올 때 다른 한쪽의 금액을 끌어다 쓸 수 있습니다.
3. 무한매수법의 단점
이걸 들으면서 생각한 단점은 세금문제입니다. 미국 주식의 경우 수익이 250만원 넘는 수익에 대해서 22%정도의 과세가 됩니다. 그리고 거래세도 국내 주식보다 높기 때문에 잦은 매매를 할 경우 국내 주식보다 불리할 수 있습니다.
또 미국 주식을 사는 것이기 때문에 환전 수수료도 생각해봐야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