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쥬x수급단타왕 주식솔루션 - 종가베팅 솔루션편 2탄(시외매매)
이전에 작성했던 포스팅을 한 번에 했으면 좋았는데 내용이 길어서 2편으로 작성합니다.
아래 링크의 1편 포스팅은 종가베팅 위주의 설명을 하면서 사연자의 루틴을 알려준 것을 포스팅했습니다.
(관련 포스팅)
https://goldsheep.tistory.com/206
이번에는 시간외 단일가 매매 중심으로 설명한 걸 정리해보겠습니다.
그럼 스타트~
시간외 단일가 매매에서는 당일 거래대금 1억 이상 터지는 종목들 중에서 상승 중인 것만 보면 됩니다.
그래서 그 중에서 10분 단위로 체결창을 잘 보면서 매매한다고 합니다.
외국인이나 기관 등 수급 주체의 예상 평단가를 보고 이것보다 낮거나 비슷하면 따라서 사는 방법으로 스윙도 연습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 수급단타왕님이 무료강의 하실 때 자주 언급했던 방법인데 외국인, 기관이 떨어져도 사면 분할해서 따라 사는건 직장인들에게 좋다는 거 였습니다. 100만원이면 10만원 10만원 10만원!!
주식을 하는 분들이면 아실겁니다. 금액이 소액일 때 10분할로 매수하라고 해도 너무 소액이라 수익이 나도 간에 기별도 안가는 느낌이라 욕심이 생겨서 결국 한 방에 사거나 한 두번 나눠서 사는걸로 바뀐다는 것을....
그러다 욕심 부려서 금액늘리고 크게 베팅하다가 크게 잃고 반복...
사연자정도의 인내심이라면 뭘 해도 성공할 거 같습니다.
원리는 다 비슷하니 하나를 통달하면 자연스럽게 다른 것도 쉽게 배울 수 있게 될 거라는 멘토들의 말
그나저나 매매에 자신감이 생기려면 1년동안 매월 수익이라니... 자신감의 벽은 높습니다...
추가로 영상만 보고 끝내면 아쉬우니, 오늘 제가 했던 시간외 매매를 정리하면서 포스팅을 마무리 해봅니다.
시간외등락률 창을 보면 재건주가 아주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해서 뭔가 생겼나? 라는 생각을 하며 검색을 해보니 역시 이런 기사가 나와있습니다.
장 중에도 아마 상한가 간 것들이 영향을 받았을테고 나머지 못올랐던 것들이 기대감에 시간외에 반영을 받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종목을 보는데 다산네트웍스는 이미 상 갔으니 제외하고...
그 다음인 현대에버다임을 샀습니다. 오늘 빠졌으니 내일은 올려줄 것이라는 기대?
아주 조금이지만 나름 외국인 기관 다 사주기도 했고....
내일 올라주기를 기도하면서 이만 마칩니다.
끝!